본문 바로가기
정보전달

눈에 좋은 음식 및 눈 건강 지키는 운동 생활습관

by 개굴레온 2021. 10. 24.

- 눈에 좋은 음식 및 눈 건강 지키는 운동 생활습관 -

 

나이가 들수록 정말 많이 신경 쓰이는 것이 바로 눈 건강입니다. 탈모, 주름 등 여러 가지 다양한 요소들이 있는데 그중에서 눈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눈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서는 식습관을 고치고 어두운 곳에서 책이나 핸드폰을 안 보고 항상 멀리 보는 습관을 가지는데 솔직히 도움이 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미 많이 나와 있지만 유전이 가장 크다고 생각 하는데 그래도 어느 정도는 개선할 수 있다고 봅니다. 더 악화되는 건 방지해야겠죠? 이번에는 눈에 좋은 음식 및 눈 건강을 지키는 운동과 생활습관에 대해서 몇 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눈 건강에 좋음 음식

 

1. 소고기

- 첫번 째 음식은 소고기입니다. 모두가 좋아하는 소고기 가격이 좀 나가서 자주 사 먹지는 못하지만 소고기의 효능은 정말 대단해요. 여러 가지 효능 중에서도 눈 건강에도 정말 좋은 음식입니다. 비타민A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시력 저하를 막아주고 면역력 향상 및 각종 질환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데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2. 옥수수

- 옥수수 역시 비타민 A가 다량 함유되어 있고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어 시력을 보호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특히 노란색 옥수수에 눈을 건강하게 하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을 위해 노란색 옥수수 드시는 것이 좋다고해요.

 

3. 당근

- 당근은 눈을 건강하게 하는데 좋은 음식이라고 많이 알려져 있는 음식입니다. 야맹증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주며 눈의 노화를 방지하는데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계란

- 계란에는 루테인과 지아잔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눈을 보호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하루에 1~2개 정도의 계란을 먹는 것이 가장 적당할 것 같아요.

 

5. 아몬드

- 아몬드에는 각종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특히 비타민 E, C 이 성분은 눈의 기능을 증진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시력을 보호하는데도 큰 도움을 줍니다. 바쁜 일상 아침 식사로 아몬드를 적당량 먹는 것이 좋겠네요.

 

6. 연어

- 연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안구 건조증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연어뿐만 아니라 고등어, 참치 등의 등 푸른 생선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 역시 좋습니다.

 

7. 굴

- 스테미너 회복에 좋은 유명한 음식 굴입니다. 굴 역시 각종 비타민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눈 건강을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굴에는 스테미너 회복에 좋은 타우린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시력 향상 및 망막 기능을 증진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눈 건강을 지키는 운동 및 생활습관

ㆍ지금까지 눈 건강에 좋은 음식 7가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금부터 눈 건강을 지키는 운동 및 생활습관 몇 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불 끄고 TV 시청 금지

- 불끄고 TV나 핸드폰을 보는 경우가 많은데 드라마나 영화를 볼 때 잠시 동안 잘 보일지는 몰라도 쌓이면 눈에 악영향을 미치죠. 어두운 곳에서 티브이나 핸드폰을 보는 것보다는 좀 더 밝은 곳에서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수분 섭취

- 수분을 섭취하는 것 역시 건조한 안구를 촉촉하게 만드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하루에 2L 이상 꾸준히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눈비비기 금지

- 눈이 갑자기 가려울 때 손을 씻지 않은 상태에서 눈을 비비는 경우가 많은데 매우 안 좋은 습관이죠. 눈을 비비는 것도 눈에 무리가 가는데 손을 씻지않고 비비면 눈에 매우 안좋은 영향을 끼쳐요.

 

4. 눈 돌리기

 - 눈을 건강하게 하는 운동법으로 가장 많이 하고 있는 눈을 감은 상태에서 안구를 돌리는 방법이 있어요. 눈을 감은 상태에서 상하 좌우로 움직여주는 운동을 10~15회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눈 깜빡이기

- 정말 많이 하고 있는 운동 중 하나이며 1분에 15회 이상 깜빡이는 운동입니다. 눈을 깜빡이면 눈 수분이 정상으로 돌아와 잘 보인다죠. 눈을 자주 깜빡여 주는 것이 눈 건강에 매우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 안구건조증 치료 및 민간요법

- 지금까지 눈 건강에 좋은 음식 및 운동법과 생활습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여러 가지 다양한 생활습관과 운동법 그리고 음식들이 있는데 시력 보호를 위해서라면 뭐든지 하는 것 같아요. 최근 눈이 침침하고 잘 안보이기 시작했는데.... 이것저것 다 해보는 거죠.

 

확실히 눈에 좋은 운동을 하고 안 좋은 음식은 피하며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 정말 건강이 돌아오는 것 같아요. 나이가 들수록 신경을 많이 쓰는 부분인데 좋은 음식 섭취와 운동 및 생활습관으로 건강한 시력을 되찾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