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정보

불닭볶음면 종류별 칼로리 및 간단한 정보 알아보기

by 개굴레온 2021. 3. 31.

■ 불닭볶음면 종류별 칼로리 및 간단한 정보 알아보기


◆ 불닭볶음면은 삼양에서 2012년 4월에 출시했으며 그 당시 볶음라면에서 최고 인기를 차지하고 있던 간짬뽕을 가볍게 누르고 아직까지도 매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라면인데요.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정말 인기가 많으며 다른 나라에서 불닭과 비슷한 제품들을 만들어 내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인기가 많은 불닭볶음면은 오리지널을 제외하고도 아주 다양하고 많은 종류들이 있습니다. 종류가 다양한 것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다양한 요리 레시피가 있으며 다른 라면들과 조합해서 만드는 레시피도 많습니다. 이번에는 불닭볶음면의 종류별 칼로리 및 간단한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닭

1. 불닭볶음면

 

- 출시일 : 2012. 04. 16

- 가격 : 인터넷 최저 610원

- 칼로리 : 530kcal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볶음면이며 적당하게 매운맛이 웬만한 요리를 만들어도 맛있는 볶음면입니다. 매콤하고 단짠 볶음라면 종류도 많이 있지만 아직까지 불닭을 따라잡을 만한 볶음면은 없는 것 같아요.


핵불닭

2. 핵불닭볶음면

 

- 출시일 : 2017년 1월

- 가격 : 인터넷 최저 740원

- 칼로리 : 555kcal

 

이 제품이 처음 출시했을 때 오리지널 처음 출시했을 때와 비슷할 정도로 정말 큰 관심을 끌었는데 너무 매워서인지 인기는 금방 가라앉았죠. 매운맛 마니아들은 정말 좋아하지만 잘 못 드시는 분들은 입에도 못 댈 정도의 라면입니다. 스코빌은 무려 10,000이며 미니 핵 불닭은 12,000으로 굉장히 높은 편입니다.


짜장

3. 불닭 짜장

- 출시일 : 2018. 03. 12

- 가격 : 인터넷 1,120원

- 칼로리 : 560kcal

 

세 번째는 짜장입니다. 매운맛이 꽤 강한 짜장이라 사천짜장 느낌이 날 것 같지만 짜파게티에 불닭소스를 섞어놓은 듯한? 그런 느낌이 강하게 들었어요. 불닭 짜파게티를 너무 많이 섞어서 입맛이 이상해진 건지... 아무튼 꽤 맛있게 먹었는데 그렇게 많은 인기를 끌지는 못한 제품입니다.


쫄볶이

4. 불닭 쫄볶이

- 출시일 : 2018. 11. 28

- 가격 : 인터넷 최저 980원 (컵)

- 칼로리 : 485kcal

 

생각했던 것보다 정말 맛있어서 놀랐던 제품입니다. 처음에 별 기대 안 하고 먹었는데 매운맛도 적당하니 단짠 느낌의 소스가 분식집에서 맵게 나온 쫄볶이를 먹는듯한 느낌이 강하게 들더라고요. 봉지라면으로 파, 양파, 계란을 넣어서 조리하거나 떡이나 어묵을 넣어서 만들어도 정말 잘 어울려요.


볶음탕면

5. 불닭볶음탕면

- 출시일 : 2016. 08. 중순

- 가격 : 인터넷 최저 990원 (컵)

- 칼로리 : 455kcal

 

개인적으로 오리지널 다음으로 제일 좋아하는 제품이 바로 볶음탕면인데 봉지라면은 마트에도 인터넷에도 아예 보이지도 않고 컵라면은 인터넷에서만 구매가 가능한 것 같더라구요. 국물이 살짝 걸쭉하면서 닭볶음탕 느낌이나는데 밥이랑 정말 잘 어울린다고 생각해요. 맛있는거에 비해 인기가 좀 없어서 아쉽다는 생각이드는 제품이에요.


까르보

6. 까르보불닭

- 출시일 : 2017. 12. 18

- 가격 : 인터넷 최저가 880원

- 칼로리 : 550kcal

이 제품은 오리지널과 비슷하게 인기가 정말 많은 제품입니다. 실제 주변지인들도 그렇고 여성분들이 정말 좋아하는 제품이더라구요. 매콤하고 고소한데 꾸덕한 소스까지 정말 취향저격 볶음라면이에요. 까르보 제품도 정말 인기가 많지만 오리지널로 만드는 까르보 요리 레시피도 인기가 정말 많습니다.


치즈

7. 치즈불닭볶음면

- 출시일 : 2016. 04

- 가격 : 인터넷 최저 1,040원(컵)

- 칼로리 : 430kcal

 

치즈불닭같은 경우는 치즈 고소한맛이 꽤 강한 라면인데 매운맛도 적당한게 정말 맛있어요. 비슷한 제품으로는 까르보불닭이 있는데 까르보에 밀려서 그런지 그렇게 인기가 많은 제품은 아닙니다.


비빔면

8. 도전 불닭비빔면

- 출시일 : 2020. 03

- 가격 : 편의점 1,200원

- 칼로리 : 560kcal

 

이 제품은 시원한 비빔면이며 특이한점이 내용물 소스가 2개나 들어있습니다. 한개는 일반 비빔장이고 나머지 하나는 엄청나게 매운 도전 소스가 들어있어요. 스코빌 지수는 12,000이며 미니 핵불닭과 동급입니다. 시원해서 그런지 핵불닭급으로 매운건 아니지만 엄청나게 맵긴 매웠던걸로 기억해요. 그래도 역시 새콤달콤한게 매운맛이 잘 어울려서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 간단하게 불닭볶음면 종류 8가지 칼로리 및 가격 그리고 출시일 등등 간단한 정보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이외에도 커리, 마라, 쿨, 미트스파게티 등등 여러가지 다양한 종류가 정말 많이 있습니다. 불닭 출시한지 이제 10년정도 됐는데 그동안 정말 많은 신제품들이 나왔어요.

 

나오는 제품마다 한번씩 다 먹어봤는데 전부다 맛이 정말 괜찮았고 맛있는거에 비해 인기가 없는 제품들이 있어 좀 아쉽네요. 이제 곧있으면 또 신제품이 하나 더 나올 것 같은데 앞으로도 나올 신상 불닭시리즈가 정말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