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정보

블루베리 효능 7가지와 부작용

by 개굴레온 2021. 4. 2.

■ 블루베리 효능 7가지와 부작용


◆ 블루베리는 세계 10대 푸드 중 하나이며 달콤한 간식으로 인기가 정말 많은 과일입니다. 그냥 과일째로 먹는 것보다는 빵과 잼 그리고 스무디 등의 음료 디저트로 정말 많이 접하죠. 색깔도 보라색이라 더 달콤하고 맛있어 보이는데 실제로 맛과 향도 정말 달콤해서 사람들에게 인기가 정말 많은 과일입니다.

 

물론 과일로 드시는 분들도 많이 있는데 과일로 먹어도 맛있죠. 여러가지 디저트에 다양하게 쓰이며 달콤한 맛이 좋은 블루베리는 효능이 정말 뛰어난데요. 이번에는 효능 7가지와 간단한 부작용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베리 우유

ㆍ효능

1. 노화방지

- 블루베리에는 항산화제가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섭취시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방지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노화방지로 인해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고 피부를 건강하게 하는데도 효과가 크다고 해요.

2. 소화건강

-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적당히 섭취한다면 소화기능을 건강하게 하는데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프로바이오틱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장을 건강하게 하는데 효과가 크다고 해요. 적당히 꾸준하게 섭취한다면 소화기능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큰 과일이라고 해요.

 

3. 체중감량

- 블루베리의 칼로리는 100g당 57.4kcal로 매우 낮은 열량을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하시는 분들 체중감량을 돕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냥 과일을 섭취하는 방법도 좋지만 시리얼을 곁들여 우유에 말아먹는 방식도 좋다고 합니다.

 

4. 뼈 건강

- 미네랄과 비타민K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도 효과가 있으며 치아 건강에도 아주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꾸준히 섭취한다면 골다공증 등을 예방하는데도 탁월한 효과를 준다고 해요.

 

5. 심장 건강

- 블루베리에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심장질병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며 심장을 건강하게 하는데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그리고 혈압을 조절해 고혈압을 예방하는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해요.

 

6. 눈 건강

-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시력을 개선하고 눈을 건강하게 하는데 좋은 효과를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백내장 등의 눈 질병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크다고 해요.

 

7.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 블루베리는 꾸준히 섭취 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특히 식이섬유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안 좋은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데 효과가 크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데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블루베리

ㆍ부작용

- 부작용으로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에 몸이 차가운 분들이 과다 섭취를 했을 때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니 몸이 차가운 분들은 섭취 시 주의하는 편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반인은 하루에 25알 이내로 섭취하는 게 가장 좋은 섭취방법이라고 합니다.


◆ 간단하게 블루베리의 효능 7가지와 부작용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는데 우리가 몰랐던 효능도 정말 다양하게 많고 건강을 가져다주는 과일이네요. 물론 이 7가지 외에도 정말 많은 효능들이 있어요. 달콤한 게 여러 가지 디저트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점도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몸에 좋고 맛있다고 해서 한 번에 과하게 섭취하는 것보다는 하루에 25알 이내로 적당량을 꾸준하게 섭취한다면 좋은 효과를 얻어 건강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