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정보

망고 효능 부작용 정보

by 개굴레온 2021. 4. 2.

■ 망고 효능 부작용 정보


◆ 망고하면 생각나는게 바로 망고 쥬스가 먼저 떠오르더라구요. 망고는 우리가 일상에서 과일째로 접하기 보다는 편의점이나 카페에서 판매하는 주스로 많이 접하는 과일입니다. 물론 좋아하시는 분들은 대량으로 구매해놓고 집에서 식 후 간식으로 즐겨드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디저트로 정말 좋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과일이죠. 망고가 몸에 좋다는건 알고 있지만 자세한 효능은 우리가 모르고 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에는 망고의 효능 몇 가지와 부작용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잘린 망고

● 효능

1. 피로해소

- 칼륨과 각종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섭취시 피로를 해소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특히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피로해소와 감기 등의 질병을 예방하는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2. 소화건강

-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섭취시 장 활동을 원활하게 도와주며 변비예방에도 효과적이며 소화를 건강하게 하는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소화 작용을 촉진하는 것 뿐만 아니라 속쓰림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크다고해요.

 

3. 눈 건강

-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야맹증 등의 질병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며 안구건조증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크다고해요. 눈이 피로할때 섭취하는 것도 좋으며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에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4. 피부건강

- 비타민A는 눈을 건강하게 하는데도 좋지만 피부를 건강하게 하는데도 효과가 크다고해요. 그리고 비타민C 역시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비타민C도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며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어주는데 좋다고합니다.

 

5. 빈혈예방

- 철분이 부족하면 어지럽고 빈혈증상이 나타나는데 망고에는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한다면 빈혈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평소 몸이 허하신 분들이 드시거나 쥬스로 꾸준히 드시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겠습니다.

 

6. 체중 감량

- 100g당 59.8kcal의 매우 낮은 열량으로 다이어트 중이신 분들 체중감량을 하기에 정말 좋은 과일입니다. 열량이 낮으며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는데도 효과적이고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섭취시 포만감을 주며 식욕을 억제하는데도 효과가 크다고해요.

 

7. 심장건강

-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한다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고 혈관, 동맥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심장질환 등의 질병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크며 심장을 건강하게 한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망고

○ 부작용

- 망고를 섭취시 알러지 반응을 일으키시는 분들도 있다고 하니 섭취시 알러지 반응이나 피부염 등이 나타나시는 분들은 섭취를 피하는게 좋다고해요. 그리고 과다섭취시 오히려 체중이 늘어날 수도 있으니 다이어트 중일때 과다섭취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망고주스

◆ 간단하게 망고의 효능 7가지와 부작용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는데 저 역시 음료로 정말 많이 마시지만 이렇게 효능을 알고 보니 정말 대단한 과일이에요. 물론 이 7가지 외에도 더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료뿐만 아니라 젤리도 정말 유명하며 달콤한맛이 디저트로 딱이죠.

 

아무리 효능이 뛰어나고 달콤한 디저트로 좋은 과일이지만 과다섭취시 나타나는 부작용이나 알러지 반응이 있으신 분들이 있으니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섭취를 피하고 일반인은 하루에 적당량을 꾸준하게 섭취한다면 좋은 효과를 얻어 건강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