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정보

라면 칼로리 순위 낮은 열량 500밑으로 10가지 알아보기

by 개굴레온 2021. 4. 4.

■ 라면 칼로리 순위 낮은 열량 500 밑으로 10가지 알아보기


◆ 라면을 먹을때 항상 확인하는 것이 바로 칼로리 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딱 500을 기준으로 잡고 낮은건지 높은건지 정하는데 대부분은 500 ~ 550 사이죠. 특히 비빔면이나 짜파게티, 짜왕 등의 짜장라면은 대부분 칼로리가 500대 후반이며 600이 넘어갑니다.

 

높은 열량을 가지고있는 반면에 또 튀기지 않은 건면으로 열량이 낮은 제품들도 정말 많이 있죠. 튀기지 않은 건면 중에서도 짜장라면이 있는데 짜장이라 그런지 역시 400대로 다른 제품에 비해서는 높은 편이에요. 이번에는 칼로리가 500밑으로 낮은 라면 10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면식감

1. 풀무원 생면식감

ㆍ칼로리 : 340kcal

 

첫번째 라면은 풀무원 생면식감입니다. 순한맛과 매운맛이 있으며 둘 다 정말 맛있어요. 매운맛을 좋아해서 저는 매운맛을 자주 먹는데 면발도 괜찮고 국물맛 역시 육개장맛이 나면서 맛이 괜찮은 제품이에요.


신라면 건면

2. 농심 신라면 건면

 

ㆍ칼로리 : 355kcal

 

-  두번째는 농심 신라면 건면이며 이 제품은 출시한지 그렇게 오래되지 않은 제품입니다. 컵, 봉지 둘다 맛이 괜찮은데 매운맛과 라면스프의 감칠맛이 정말 진한 라면이에요. 개인적으로 오리지널 신라면 보다 이 건면을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새우탕면

3. 농심 새우탕면

 

ㆍ칼로리 : 360kcal

 

- 농심 새우탕이라 하면 항상 컵라면으로만 접했는데 이렇게 봉지로 되어있는 건면은 정말 생소한 느낌이 들어요. 이 제품은 평도 꽤 좋고 맛이 굉장히 진하다는 말이 많습니다. 특히 건면이라 면발까지 정말 맛있을 것 같아요.


돈코츠 라멘

4. 풀무원 돈코츠 라멘

 

ㆍ칼로리 : 375kcal

 

- 4위는 풀무원 돈코츠 라멘 입니다. 이 제품은 생면식감도 있으며 그냥 일반 돈코츠 라멘 제품도 있어요. 열량은 일반이 10kcal정도 더 낮습니다. 면발은 역시 말할 것도 없고 진한 국물맛이 끝내주는 라면이에요.


꽃게탕면

5. 풀무원 꽃게탕면

 

ㆍ칼로리 : 380kcal

- 꽃게로 우려낸 국물이 시원하고 정말 괜찮은 제품이에요. 후레이크에는 동글동글 꽃게살도 들어있어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특히 마트에 얼마안하는 절단 꽃게를 사서 넣어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열량도 낮고 시원하게 해장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쇠고기미역국 라면

6. 오뚜기 쇠고기 미역국 라면

 

ㆍ칼로리 : 425kcal

 

- 6위는 오뚜기 쇠고기 미역국 라면입니다. 처음 나왔을때 뭐지 하고 그렇게 막 땡기는 비주얼은 아니었는데 한번 빠지면 계속 찾게되는 라면인 것 같아요. 감칠맛이 진하고 구수한 미역국 국물이 면과 정말 잘 어울려요. 그리고 조리시 후레이크 미역이 불면서 정말 푸짐하답니다.


맛있는 라면

7. 삼양 맛있는 라면

 

ㆍ칼로리 : 435kcal

 

- 이 제품 역시 미역국면과 마찬가지로 맛있을까? 의심이 갔던 제품인데 맵고 알싸한맛이 꽤 강한데다 맛도 정말 좋아서 중독성이 매우 강한 라면입니다. 60가지의 야채 맛이 다 나는건 아니지만 정말 괜찮으며 밥이랑 말아 먹어도 매우 잘 어울려요.


나가사끼 짬뽕

8. 삼양 나가사끼 짬뽕

 

ㆍ칼로리 : 475kcal

 

- 사리곰탕, 꼬꼬면, 기스면과 마찬가지로 하얀 국물라면이며 특히 매운맛이 꽤 강하게 나는데 한번 먹어보면 계속 찾게되는 라면이에요. 냉동 해물을 넣어 먹어도 맛있고 대파를 듬뿍 썰어 넣어면 정말 잘 어울리는 라면입니다.


스낵면

9. 오뚜기 스낵면

 

ㆍ칼로리 : 485kcal

 

- 9위는 오뚜기 스낵면입니다. 이 제품은 맛있기도 맛있지만 맛보다는 가성비가 매우 좋아서 자주 먹는 라면 중 하나입니다. 스낵면 같은 경우는 가격대가 저렴해서 그런지 한방에 두 개를 끓여야 더 진한 맛이 나는 것 같아서 두 개씩 끓여먹기 좋은 라면이라 생각해요.


참깨라면

10. 오뚜기 참깨라면

 

ㆍ칼로리 : 490kcal

 

- 마지막 10위는 오뚜기 참깨라면 입니다. 얼큰하고 매운맛이 꽤 나면서 동시에 고소한 맛 까지나서 사람들에게 매우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그냥 끓여먹는 것도 맛있지만 누룽지를 넣어 먹거나 계란찜을 만들어 먹는 요리 레시피 인기가 정말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참깨 컵라면을 계란찜으로 만들면 정말 맛있더라구요. 최근에 나온 제품 중에 열려라 참깨라면이 있는데 맛이 정말 괜찮지만 생각했던 것 보다 그렇게 뜨지 못한 제품입니다. 그래도 한번씩 계속 찾게 되는 라면이에요.


■ 불닭볶음면 종류 및 칼로리

◆ 간단하게 라면 칼로리 낮은 순위부터 1~10위까지 한번 알아봤는데 가장 낮은건 대부분 풀무원 제품이네요. 풀무원 라면은 전부 다 생면식감 튀기지않은 건면이라 그런지 절 반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이 외에도 중간중간 300 후반과 400대 초반 낮은 열량을 가진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열량이 낮으며 맛있다고 매일 먹는 것 보다 건강을 위해 몇 일에 한 번씩 즐기는 것이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