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정보

문어 효능 5가지와 간단한 요리 알아보기

by 개굴레온 2021. 4. 3.

■ 문어 효능 5가지와 간단한 요리 알아보기


◆ 문어는 우리가 해물 짬뽕이나, 찜, 탕, 볶음 요리로 많이 접하는 음식인 것 같지만 사실은 오징어를 많이 접하고 문어는 그렇게 흔하지 않죠. 초밥집이나 횟집에 가면 정말 많이 볼 수 있는데 다양한 요리도 가능하고 쫄깃한 게 정말 맛있어요. 특히 숙회는 초장에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있죠.

 

사람들에게 인기가 정말 많은 음식인데 맛있기까지 하고 효능까지 정말 뛰어나답니다. 그냥 해산물집에 가면 맛있어서 정말 많이 먹었는데 이번에는 효능에 대해서 몇 가지 알아보고 간단한 요리까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문어 구이

● 효능

1. 성인병 예방

- 꾸준히 섭취시 체내의 안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데 도움을 주며 당뇨, 동맥경화 등의 각종 성인병 예방을 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노화방지

- 문어에는 비타민 E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노화를 방지하는데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노화를 방지함으로써 피부를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들어주고 전체적인 피부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뇌 건강

- DHA와 EPA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뇌 세포를 발달시켜 두뇌를 건강하게 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두뇌 건강으로 인해 집중력이 향상되고 성장기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피로 회복

- 문어에는 타우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섭취 시 피로를 회복하는데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바쁜 일상으로 인해 지친 몸의 원기를 회복시키는데 효과가 있으므로 피로가 많이 쌓인 현대인들에게 정말 좋은 식품입니다.

 

5. 빈혈 예방

- 철분 등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평소 어지러움증이 잦거나 빈혈로 인해 몸이 허하신 분들에게 문어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샐러드

○ 문어요리

1. 초밥

- 사람들이 대표적으로 가장 많이 알고 있는 메뉴 중 하나가 바로 초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초밥집에 가면 단골로 메뉴로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집에서도 통 문어를 끓는 물에 살짝 데쳐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 밥위에 올려 만들기도 합니다.

 

2. 숙회

- 숙회 역시 인기가 정말 많은 요리 중 하나입니다. 이 요리 역시 끓는물에 살짝 데쳐서 얇게 썰어 초장과 곁들여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쌈이나 여러 가지 야채를 곁들여 먹어도 아삭하고 쫄깃한게 매우 맛있습니다.

 

3. 볶음

- 비슷한 음식으로는 오징어를 볶음으로 많이 사용하는데 문어 역시 볶음으로 잘 어울립니다. 돼지고기 삼겹살 등을 같이 넣고 매콤하게 볶으면 밥반찬으로 정말 맛있어요.


구이

◆ 간단하게 문어의 효능 5가지와 요리 3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5가지 외에 효능도 역시 정말 많이 있으며 요리도 이 3가지 외에 탕, 전골, 찜, 죽 등등 여러가지 다양한 요리가 매우 많습니다. 맛있기도 하고 효능도 정말 뛰어나서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음식이에요.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문어는 좀 오랫동안 삶거나 한 번에 큰 걸 먹으면 질겨서 턱이 아프거나 또는 체할 위험이 있으니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뭐든 과다 섭취는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어 적당량을 꾸준히 섭취한다면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