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정보

파인애플 효능 및 부작용 정보

by 개굴레온 2021. 4. 5.

■ 파인애플 효능 및 부작용 정보


◆ 파인애플은 열대지방에 자라는 과일이며 천연 소화제라고도 불리며 외국이며 국내며 인기가 정말 많은 과일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공격적이게 생겼지만 속을 보면 황금빛 색깔이 정말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과일이에요. 새콤달콤한 맛이 디저트로 정말 좋습니다.

 

그냥 과일을 먹어도 맛있지만 특히 식당에서 파인애플 주스로도 많이 판매하고 있으며 식당뿐만 아니라 여러 카페에서도 주스로 많이 접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파인애플의 효능 몇 가지와 간단한 부작용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인애플

● 효능

1. 치아건강

-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섭취 시 충치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치석이 생성되는 것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있어 치아를 깨끗하게 만들고 건강하게 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해요.

2. 염증 예방

- 두 번째는 염증을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브로멜라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항염증 효과를 가져다주며 염증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탁월하다고 해요.

 

3. 면역력 향상

-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고 이 외에도 여러 가지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향상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꾸준히 섭취한다면 면역력 향상으로 인해 감기 등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크며 피로를 풀어주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4. 소화건강

- 앞선 글에 나왔던 브로멜라인 성분은 소화를 촉진시켜주며 소화불량, 속 쓰림 등을 완화시켜주는데도 효과가 크며 속을 편안하게 만드는데 도와준다고 합니다. 다양한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어 장 염증을 막아주며 장을 건강하게 하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갑상선 건강

- 파인애플에 함유되어 있는 브로멜라인 성분과 요오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갑상선을 건강하게 하는데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항암효과까지 가지고 있다고 해요.

 

6. 혈압 건강

-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섭취 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준다고합니다. 그리고 칼륨은 고혈압의 원인인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줌으로써 혈압을 조절해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7. 체중감량

- 파인애플 칼로리는 100g에 50kcal이며 매우 낮은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섭취시 포만감을 주며 열량도 낮고 지방이 없어 간식으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파인애플 주스

○ 부작용

- 앞선 효능에 나왔던 브로멜라인이라는 성분은 우리 몸에 이로운 효능을 많이 가져다주기도 하지만 과다 섭취했을 경우 오히려 부작용을 불러온다고 합니다. 입술, 혀, 뺨 등의 부종 및 압통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과다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쪽 파인애플

◆ 간단하게 파인애플의 효능 7가지와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알고 보니 정말 대단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브로멜라인이라는 성분이 계속해서 나오는데 정말 좋은 효과를 많이 가져다 주지만 반대로 과다 섭취 시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으니 과다 섭취만 주의하면 될 것 같습니다.

 

과일, 주스, 케이크 등 여러 가지 디저트로 많이 활용되며 달콤 새콤한 맛이 사람들에게 인기가 정말 많은 과일이죠. 무더운 여름 가끔 파인애플 주스를 하루 종일 달고 살 때가 있는데 아무리 주스라도 과다 섭취를 하는 것보다 꾸준히 적당량을 섭취하는 게 건강을 유지하는데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