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정보

소화 잘 되는 음식 5가지 간단하게 알아보기

by 개굴레온 2021. 2. 14.

소화 잘 되는 음식 5가지 간단하게 알아보기

 

◆ 소화 잘 되는 음식이라 하면 역시 바로 생각나는 게 대표적으로 죽이 있죠. 죽 외에도 수프, 카레 등 여러 가지 부드러운 음식들이 많이 있는데요. 소화가 안될 때나 평소에 소화기능이 좀 안 좋으신 분들이 먹기엔 정말 좋은 음식이죠. 꼭 부드러운 식감의 음식이 아니더라도 영양성분이 풍부해서 소화가 원활하게 되도록 효과를 주는 음식들이 정말 많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소화 잘 되는 음식 다섯 가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5가지 음식

1. 브로콜리

첫 번째는 브로콜리입니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B와 섬유질,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소화촉진 및 변비 개선을 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브로콜리도 요리에 정말 많이 사용되는데 특히 뜨거운 물에 데쳐서 초장과 같이 먹으면 밥이랑 먹기도 정말 좋은 반찬이죠.

 

 

2. 블루베리

두 번째는 블루베리입니다. 블루베리에 함유되어 있는 섬유질은 소화촉진을 돕는다고 합니다. 블루베리를 그냥 먹는 것도 좋겠지만 요즘엔 편의점이나 마트에 가면 요구르트 등 제품으로 판매하고 있어 접하기가 쉬운데 요구르트로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군요.

 

 

3. 된장

세 번째는 우리에게 정말 친근한 음식 된장입니다. 된장에 함유되어 있는 리놀레산이란 성분은 소화촉진을 도우며 가스, 변비, 설사 등 소화장애를 개선하는데 정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소화기능뿐만 아니라 역시 여러 가지 영양성분으로 인해 우리 몸에 가져다주는 효능이 정말 뛰어나죠.

 

 

4. 김치

네 번째는 앞선 세 번째 된장과 마찬가지로 한국 대표음식 중 하나인 김치입니다. 김치에는 풍부한 식이섬유와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소화를 원활하게 도우며 변비 예방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웬만한 식당에 밑반찬으로도 다 나오고 정말 접하기가 쉬운 반찬인데 꾸준히 먹는다면 소화개선에 큰 효과를 볼 수 있겠군요. 

 

 

5. 연어

마지막으로 다섯 번째는 연어입니다.  연어는 세계 10대 슈퍼푸드 음식 중 하나라고 합니다. 요리도 다양하게 많고 맛있어서 정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음식인데요. 특히 소화를 돕는데 큰 효과를 주는 음식 중 하나라 고합니다. 연어를 꾸준히 섭취한다면 속 쓰림, 소화불량 등의 위장장애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해요. 회를 먹는 것도 좋지만 찜이나 구이를 먹는 것도 정말 좋은 방법이겠네요.


◆ 간단하게 소화가 잘 되는 음식 5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이 밖에도 정말 많은 음식들이 있습니다. 대부분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들이며 여러 가지 요리에도 활용이 가능하고 맛있는 만큼 다른 효능도 정말 뛰어나죠. 하루에 적당량을 꾸준히 섭취한다면 전체적인 건강을 유지하는데 정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댓글